순서 | 절차 | 내용 |
---|---|---|
1 | 개식예고 (예식 10분전) |
잠시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을 거행할 예정이오니 내빈여러분께서는 식장안으로 들어오셔서 자리를 정돈하여주시기바랍니다. 아울러 정숙한 예식진행을 위해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은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 개식사 | 바쁘신 가운데 두사람의 결혼식을 빛내주시기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친지 하객 여러분께 양가의 가족을 대신하여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성스러운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
3 | 양가 어머님 입장 |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어머니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양가 어머님이 입장 하실때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해 주십시오…(박수 유도) |
4 | 촛불점화 | (양가 어머니가 단상에 오를 때) 양가 어머님께서 단상위에 마련된 화촉에 점화하여 주시겠습니다. 먼저 신랑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를 하시고 이어서 신부 어머님의 화촉 점화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니께서는 마주서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하객여러분들을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자리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5 | 주례소개 | 오늘 두사람의 결혼식을 위하여 주례선생님께서 등단 하시겠습니다. (주례선생님에 대한 간략한 약력 소개) 모두 박수로 맞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6 | 오프닝 이벤트 | 오늘은 특별한 결혼식인 만큼 신랑신부님께서 특별한 입장을 준비하셨습니다.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그 아름다운 결혼식을 시작합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7 | 신랑입장 |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신랑( ) 군이 입장하면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입장…(박수 유도) |
8 | 신부입장 | 이어서 오늘 결혼식의 꽃인 신부( )양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신부( )양이 입장하면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부 입장…(박수 유도) |
9 | 신랑신부맞절 | 이제 두 사람의 입장을 마치고 다음은 하객 여러분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주례진행 : "신랑 신부 맞절") |
10 | 혼인서약 | 다음은 이 자리에 계신 하객 여러분 앞에서 두 사람이 결혼을 약속하는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
11 | 예물교환 | 사랑의 증표로 삼을 예물교환이 있겠습니다. (예물교환 없을시 생략) 예물교환을 않하실 경우에는 생략하시고 진행시면 됩니다. |
12 | 성혼선언 | 두 사람이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음을 알리는 성혼선언이 있겠습니다. (성혼선언 끝나고 박수 유도) |
13 | 주례사 | 이제 주례 선생님의 성혼선언으로 두 사람은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습니다. 다음은 주례를 맡으신 ( )님으로부터 결혼생활의 좌우명으로 삼을 귀한 말씀을 듣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주례사 끝난후) 주례 선생님께서 두 사람의 앞날에 꼭 필요한 소중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
14 | 축가 또는 축주 | 이제 새롭게 탄생한 한 쌍의 부부를 위하여 (축가/축주)가 있겠습니다. |
15 | 부모님 및 내빈께인사 |
신랑, 신부가 양가 부모님과 내빈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주례 선생님 진행) ( 1. 신부 부모님 인사 2. 신랑 부모님 인사 3. 내빈께 인사 ) |
16 | 신랑, 신부행진 |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고 행진을 하겠습니다. 두 사람의 희망찬 앞날을 위해 다시 한번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진 준비 완료 확인 후) 신랑, 신부 행진…… |
17 | 폐회식 | 이상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제 갓 태어난 두 사람의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더욱 지켜봐 주시고 앞날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
18 | 피로연안내 | 양가를 대신하여 오늘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에 참석하여 주신 하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피로연장은 4층 연회장에 준비되었습니다. 식권을 지참하신후 피로연장에 들리시어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9 | 사진촬영 | 신랑신부의 가족, 친지, 친구 분들께서는 사진촬영이 있겠사오니 자리를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순서 | 절차 | 내용 |
---|---|---|
1 | 개식예고 | 잠시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을 거행할 예정이오니 내빈여러분께서는 식장안으로 들어오셔서 자리를 정돈하여주시기바랍니다. 아울러 정숙한 예식진행을 위해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은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 개식사 | 바쁘신 가운데 두사람의 결혼식을 빛내주시기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친지 하객 여러분께 양가의 가족을 대신하여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성스러운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
3 | 양가 어머님 입장 |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어머니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양가 어머님이 입장 하실때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해 주십시오…(박수 유도) |
4 | 촛불점화 | (양가 어머니가 단상에 오를 때) 양가 어머님께서 단상위에 마련된 화촉에 점화하여 주시겠습니다. 먼저 신랑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를 하시고 이어서 신부 어머님의 화촉 점화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니께서는 마주서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하객여러분들을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자리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5 | 주례소개 | 오늘 두사람의 결혼식을 위하여 주례선생님께서 등단 하시겠습니다. (주례선생님에 대한 간략한 약력 소개) 모두 박수로 맞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6 | 오프닝 이벤트 | 오늘은 특별한 결혼식인 만큼 신랑신부님께서 특별한 입장을 준비하셨습니다.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그 아름다운 결혼식을 시작합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7 | 신랑신부등장 | 다음은 오늘의 최고의 주인공인 신랑, 신부가 내빈 여러분의 축복속에 등장하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커플에게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8 | 신랑입장 |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신랑( ) 군이 입장하면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입장…(박수 유도) |
9 | 신부입장 | 이어서 오늘 결혼식의 꽃인 신부( )양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신부( )양이 입장하면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부 입장…(박수 유도) |
10 | 신랑신부맞절 | 이제 두 사람의 입장을 마치고 다음은 하객 여러분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주례진행 : "신랑 신부 맞절") |
11 | 혼인서약 | 다음은 이 자리에 계신 하객 여러분 앞에서 두 사람이 결혼을 약속하는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
12 | 예물교환 | 사랑의 증표로 삼을 예물교환이 있겠습니다. (예물교환 없을시 생략) 예물교환을 안하실 경우에는 생략하시고 진행시면 됩니다. |
13 | 성혼선언 | 두 사람이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음을 알리는 성혼선언이 있겠습니다. (성혼선언 끝나고 박수 유도) |
14 | 주례사 | 이제 주례 선생님의 성혼선언으로 두 사람은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습니다. 다음은 주례를 맡으신 ( )님으로부터 결혼생활의 좌우명으로 삼을 귀한 말씀을 듣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주례사 끝난후) 주례 선생님께서 두 사람의 앞날에 꼭 필요한 소중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
15 | 축가 또는 축주 | 이제 새롭게 탄생한 한 쌍의 부부를 위하여 (축가/축주)가 있겠습니다. |
16 | 부모님 및 내빈께인사 |
신랑, 신부가 양가 부모님과 내빈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주례 선생님 진행) ( 1. 신부 부모님 인사 2. 신랑 부모님 인사 3. 내빈께 인사 ) |
17 | 신랑, 신부행진 |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고 행진을 하겠습니다. 두 사람의 희망찬 앞날을 위해 다시 한번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진 준비 완료 확인 후) 신랑, 신부 행진…… |
18 | 폐회식 | 이상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제 갓 태어난 두 사람의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더욱 지켜봐 주시고 앞날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
19 | 피로연안내 | 양가를 대신하여 오늘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에 참석하여 주신 하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피로연장은 4층 연회장에 준비되었습니다. 식권을 지참하신후 피로연장에 들리시어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 | 사진촬영 | 신랑신부의 가족, 친지, 친구 분들께서는 사진촬영이 있겠사오니 자리를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순서 | 절차 | 내용 |
---|---|---|
1 | 개식예고 (예식 10분전) |
잠시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을 거행할 예정이오니 내빈여러분께서는 식장안으로 들어오셔서 자리를 정돈하여주시기바랍니다. 아울러 정숙한 예식진행을 위해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은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 개식사 | 바쁘신 가운데 두사람의 결혼식을 빛내주시기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친지 하객 여러분께 양가의 가족을 대신하여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성스러운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
3 | 양가 어머님 입장 |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어머니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양가 어머님이 입장 하실때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해 주십시오…(박수 유도) |
4 | 촛불점화 | (양가 어머니가 단상에 오를 때) 양가 어머님께서 단상위에 마련된 화촉에 점화하여 주시겠습니다. 먼저 신랑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를 하시고 이어서 신부 어머님의 화촉 점화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니께서는 마주서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하객여러분들을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자리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5 | 주례소개 | 오늘 두사람의 결혼식을 위하여 주례선생님께서 등단 하시겠습니다. (주례선생님에 대한 간략한 약력 소개) 모두 박수로 맞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6 | 오프닝 이벤트 | 오늘은 특별한 결혼식인 만큼 신랑신부님께서 특별한 입장을 준비하셨습니다.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그 아름다운 결혼식을 시작합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7 | 신랑입장 |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신랑( ) 군이 입장하면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입장…(박수 유도) |
8 | 신부입장 | 이어서 오늘 결혼식의 꽃인 신부( )양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신부( )양이 입장하면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부 입장…(박수 유도) |
9 | 신랑신부맞절 | 이제 두 사람의 입장을 마치고 다음은 하객 여러분과 가족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주례진행 : "신랑 신부 맞절") |
10 | 혼인서약 | 다음은 이 자리에 계신 하객 여러분 앞에서 두 사람이 결혼을 약속하는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
11 | 예물교환 | 사랑의 증표로 삼을 예물교환이 있겠습니다. (예물교환 없을시 생략) 예물교환을 않하실 경우에는 생략하시고 진행시면 됩니다. |
12 | 성혼선언 | 두 사람이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음을 알리는 성혼선언이 있겠습니다. (성혼선언 끝나고 박수 유도) |
13 | 주례사 | 이제 주례 선생님의 성혼선언으로 두 사람은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습니다. 다음은 주례를 맡으신 ( )님으로부터 결혼생활의 좌우명으로 삼을 귀한 말씀을 듣는 순서가 되겠습니다. (주례사 끝난후) 주례 선생님께서 두 사람의 앞날에 꼭 필요한 소중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
14 | 축가 또는 축주 | 이제 새롭게 탄생한 한 쌍의 부부를 위하여 (축가/축주)가 있겠습니다. |
15 | 부모님 및 내빈께인사 |
신랑, 신부가 양가 부모님과 내빈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주례 선생님 진행) ( 1. 신부 부모님 인사 2. 신랑 부모님 인사 3. 내빈께 인사 ) |
16 | 신랑, 신부행진 |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고 행진을 하겠습니다. 두 사람의 희망찬 앞날을 위해 다시 한번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진 준비 완료 확인 후) 신랑, 신부 행진…… |
17 | 폐회식 | 이상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제 갓 태어난 두 사람의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더욱 지켜봐 주시고 앞날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
18 | 피로연안내 | 양가를 대신하여 오늘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에 참석하여 주신 하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피로연장은 4층 연회장에 준비되었습니다. 식권을 지참하신후 피로연장에 들리시어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9 | 사진촬영 | 신랑신부의 가족, 친지, 친구 분들께서는 사진촬영이 있겠사오니 자리를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순서 | 절차 | 내용 |
---|---|---|
1 | 개식예고 | 잠시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을 거행할 예정이오니 내빈여러분께서는 식장안으로 들어오셔서 자리를 정돈하여주시기바랍니다. 아울러 정숙한 예식진행을 위해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은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 개식사 | (하객들 자리에 앉으면...) 오늘의 예식은 특별하게 주례가 없는 예식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신랑신부가 주인공으로서 서로의 뜻을 전하고, 새 인생에 대한 약속을 양가 어르신과 친구들의 축복 속에서 이뤄지는 순서로 진행 될 예정이오니, 다소 낮설 으시더라도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하시어 새롭게 시작하는 두 사람을 축복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3 | 사회자 인사 | 안녕하세요!! ( )입니다. 먼저 많은 하객들을 대신해서 두 사람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4 | 양가 어머님 입장 |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어머니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양가 어머님이 입장 하실때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해 주십시오…(박수 유도) |
5 | 촛불점화 | (양가 어머니가 단상에 오를 때) 양가 어머님께서 단상위에 마련된 화촉에 점화하여 주시겠습니다. 먼저 신랑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를 하시고 이어서 신부 어머님의 화촉 점화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니께서는 마주서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하객여러분들을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자리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6 | 오프닝 이벤트 | 오늘은 특별한 결혼식인 만큼 신랑신부님께서 특별한 입장을 준비하셨습니다.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그 아름다운 결혼식을 시작합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7 | 신랑입장 |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그 어느 누구보다도 늠름하고 멋지지만 그래도 처음하는 결혼식이에 많이 떨릴겁니다. 긴장도 풀고 멋있게 입장하라고 여러분의 큰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랑 입장…(박수 유도) |
8 | 신부입장 |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 신부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제가 좀전에 신부를 잠깐 봤는데 얼마나 이쁜지 눈이 부셔서 잘 못 알아 봤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신부를 위해서 내빈여러분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 부탁드립니다. 신부 입장…(박수 유도) |
9 | 신랑신부맞절 | 이제 두 사람의 입장을 마치고 내빈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이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마주보고 서주시기 바랍니다.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하겠습니다. 신랑신부 맞절… 신랑 신부는 하객을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
10 | 혼인서약 | 이어서 신랑신부의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천년의 약속을 하는 두 사람의 마음가짐을 함께 귀 기울여 들어 주시고 오늘 결혼의 증인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신랑,신부 … 신랑 ( )군과 신부 ( )양이 내빈여러분 앞에 서로 부부됨을 엄숙히 맹세 하였습니다. 하객여러분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십시오. |
11 | 예물교환 | 사랑의 증표로 삼을 예물교환이 있겠습니다. (예물교환 없을시 생략) 예물교환을 않하실 경우에는 생략하시고 진행시면 됩니다. |
12 | 성혼선언 (기본JK사용가능) |
혼인서약에 이어서 두 사람이 하나 되었음을 알리는 성혼선언문 낭독을 ( )께서 선언해주시겠습니다. <아버님> 이제 신랑 ( )군과 신부 ( )양은 그 일가 친척과 친지를 모신자리에서 일생동안 고락을 함께 할 부부가 되기를 굳게 맹세하였습니다. 이에 이 혼인이 원만하게 이루어진 것을 여러분 앞에 엄숙히 선언합니다. |
13 | 덕담 | 이번에는 신랑신부를 아끼는 마음을 담아 ( )의 덕담이 이어지겠습니다. (덕담없을시 생략) 덕담이 없을시에는 생략하시고 다음 축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14 | 축가 또는 축주 | 축복된 오늘 멋진 음악이 빠지면 안되겠죠? 신랑신부를 축복하는 축가(축주)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멋진 축가(축주)를 준비해 주신 ( ) 박수로 맞이하겠습니다. 축가도 없을시에는 생략하시고 진행 하시면 됩니다. |
15 | 부모님께 인사 | 이제 새로운 부부가 첫걸음을 내딛기 전에 지금까지 키워주신 양가 부모님에 대한 인사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먼저 신부 부모님 앞으로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순간까지 낳아주시고 예쁘게 길러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저희 잘 살겠습니다 하고 인사드리겠습니다. 신랑신부 인사… 이번에는 신랑 부모님 앞으로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부모님 행복한 가정 이뤄서 보답하겠습니다. 진심을 담아 인사드립니다. 신랑신부 인사… |
16 | 내빈 인사 | 이번 순서는 신랑 신부가 내빈 여러분 앞에 더더욱 서로가 사랑하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나갈것을 맹세하며 여러 친지들과 하객 여러분을 향에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신부 인사… |
17 | 행진 | 이제 오늘 하나된 새 신랑신부가 행복에 가득찬 신혼의 꿈을 안고 세상을 향해 첫걸음을 내딛겠습니다. 신랑신부가 이 새로운 첫 출발을 잘 시작할 수 있도록 큰 박수와 격려로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신부 행진… |
18 | 폐회식 | 이상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제 갓 태어난 두 사람의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더욱 지켜봐 주시고 앞날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
19 | 피로연안내 | 양가를 대신하여 오늘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에 참석하여 주신 하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피로연장은 ( ) 연회장에 준비되었습니다. 식권을 지참하신후 피로연장에 들리시어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 | 사진촬영 | 신랑신부의 가족, 친지, 친구 분들께서는 사진촬영이 있겠사오니 자리를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순서 | 절차 | 내용 |
---|---|---|
1 | 개식예고 | 잠시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을 거행할 예정이오니 내빈여러분께서는 식장안으로 들어오셔서 자리를 정돈하여주시기바랍니다. 아울러 정숙한 예식진행을 위해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은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 개식사 | (하객들 자리에 앉으면...) 오늘의 예식은 특별하게 주례가 없는 예식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신랑신부가 주인공으로서 서로의 뜻을 전하고, 새 인생에 대한 약속을 양가 어르신과 친구들의 축복 속에서 이뤄지는 순서로 진행 될 예정이오니, 다소 낮설 으시더라도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하시어 새롭게 시작하는 두 사람을 축복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3 | 사회자 인사 | 안녕하세요!! ( )입니다. 먼저 많은 하객들을 대신해서 두 사람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4 | 양가 어머님 입장 |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어머니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양가 어머님이 입장 하실때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해 주십시오…(박수 유도) |
5 | 촛불점화 | (양가 어머니가 단상에 오를 때) 양가 어머님께서 단상위에 마련된 화촉에 점화하여 주시겠습니다. 먼저 신랑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를 하시고 이어서 신부 어머님의 화촉 점화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니께서는 마주서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하객여러분들을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자리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6 | 오프닝 이벤트 | 오늘은 특별한 결혼식인 만큼 신랑신부님께서 특별한 입장을 준비하셨습니다.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그 아름다운 결혼식을 시작합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7 | 신랑신부등장 | 다음은 오늘의 최고의 주인공인 신랑, 신부가 내빈 여러분의 축복속에 등장하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커플에게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8 | 신랑입장 |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그 어느 누구보다도 늠름하고 멋지지만 그래도 처음하는 결혼식이에 많이 떨릴겁니다. 긴장도 풀고 멋있게 입장하라고 여러분의 큰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랑 입장…(박수 유도) |
9 | 신부입장 |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 신부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제가 좀전에 신부를 잠깐 봤는데 얼마나 이쁜지 눈이 부셔서 잘 못 알아 봤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신부를 위해서 내빈여러분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 부탁드립니다. 신부 입장…(박수 유도) |
10 | 신랑신부맞절 | 이제 두 사람의 입장을 마치고 내빈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이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마주보고 서주시기 바랍니다.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하겠습니다. 신랑신부 맞절… 신랑 신부는 하객을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
11 | 혼인서약 (기본JK사용가능) |
이어서 신랑신부의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천년의 약속을 하는 두 사람의 마음가짐을 함께 귀 기울여 들어 주시고 오늘 결혼의 증인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신랑,신부 … 신랑 ( )군과 신부 ( )양이 내빈여러분 앞에 서로 부부됨을 엄숙히 맹세 하였습니다. 하객여러분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십시오. |
12 | 예물교환 | 사랑의 증표로 삼을 예물교환이 있겠습니다. (예물교환 없을시 생략) 예물교환을 않하실 경우에는 생략하시고 진행시면 됩니다. |
13 | 성혼선언 (기본JK사용가능) |
혼인서약에 이어서 두 사람이 하나 되었음을 알리는 성혼선언문 낭독을 ( )께서 선언해주시겠습니다. <아버님> 이제 신랑 ( )군과 신부 ( )양은 그 일가 친척과 친지를 모신자리에서 일생동안 고락을 함께 할 부부가 되기를 굳게 맹세하였습니다. 이에 이 혼인이 원만하게 이루어진 것을 여러분 앞에 엄숙히 선언합니다. |
14 | 덕담 | 이번에는 신랑신부를 아끼는 마음을 담아 ( )의 덕담이 이어지겠습니다. (덕담없을시 생략) 덕담이 없을시에는 생략하시고 다음 축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15 | 축가 또는 축주 | 축복된 오늘 멋진 음악이 빠지면 안되겠죠? 신랑신부를 축복하는 축가(축주)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멋진 축가(축주)를 준비해 주신 ( ) 박수로 맞이하겠습니다. 축가도 없을시에는 생략하시고 진행 하시면 됩니다. |
16 | 부모님께 인사 | 이제 새로운 부부가 첫걸음을 내딛기 전에 지금까지 키워주신 양가 부모님에 대한 인사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먼저 신부 부모님 앞으로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순간까지 낳아주시고 예쁘게 길러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저희 잘 살겠습니다 하고 인사드리겠습니다. 신랑신부 인사… 이번에는 신랑 부모님 앞으로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부모님 행복한 가정 이뤄서 보답하겠습니다. 진심을 담아 인사드립니다. 신랑신부 인사… |
17 | 내빈 인사 | 이번 순서는 신랑 신부가 내빈 여러분 앞에 더더욱 서로가 사랑하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나갈것을 맹세하며 여러 친지들과 하객 여러분을 향에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신부 인사… |
18 | 행진 | 이제 오늘 하나된 새 신랑신부가 행복에 가득찬 신혼의 꿈을 안고 세상을 향해 첫걸음을 내딛겠습니다. 신랑신부가 이 새로운 첫 출발을 잘 시작할 수 있도록 큰 박수와 격려로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신부 행진… |
19 | 폐회식 | 이상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제 갓 태어난 두 사람의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더욱 지켜봐 주시고 앞날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 | 피로연안내 | 양가를 대신하여 오늘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에 참석하여 주신 하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피로연장은 ( ) 연회장에 준비되었습니다. 식권을 지참하신후 피로연장에 들리시어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1 | 사진촬영 | 신랑신부의 가족, 친지, 친구 분들께서는 사진촬영이 있겠사오니 자리를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순서 | 절차 | 내용 |
---|---|---|
1 | 개식예고 | 잠시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을 거행할 예정이오니 내빈여러분께서는 식장안으로 들어오셔서 자리를 정돈하여주시기바랍니다. 아울러 정숙한 예식진행을 위해 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은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 개식사 | (하객들 자리에 앉으면...) 오늘의 예식은 특별하게 주례가 없는 예식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신랑신부가 주인공으로서 서로의 뜻을 전하고, 새 인생에 대한 약속을 양가 어르신과 친구들의 축복 속에서 이뤄지는 순서로 진행 될 예정이오니, 다소 낮설 으시더라도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하시어 새롭게 시작하는 두 사람을 축복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3 | 사회자 인사 | 안녕하세요!! ( )입니다. 먼저 많은 하객들을 대신해서 두 사람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4 | 양가 어머님 입장 | 먼저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어머니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양가 어머님이 입장 하실때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해 주십시오…(박수 유도) |
5 | 촛불점화 | (양가 어머니가 단상에 오를 때) 양가 어머님께서 단상위에 마련된 화촉에 점화하여 주시겠습니다. 먼저 신랑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를 하시고 이어서 신부 어머님의 화촉 점화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니께서는 마주서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하객여러분들을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니 인사… 양가 어머니께서는 자리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6 | 오프닝 이벤트 | 오늘은 특별한 결혼식인 만큼 신랑신부님께서 특별한 입장을 준비하셨습니다.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그 아름다운 결혼식을 시작합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7 | 신랑입장 |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그 어느 누구보다도 늠름하고 멋지지만 그래도 처음하는 결혼식이에 많이 떨릴겁니다. 긴장도 풀고 멋있게 입장하라고 여러분의 큰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랑 입장…(박수 유도) |
8 | 신부입장 |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 신부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제가 좀전에 신부를 잠깐 봤는데 얼마나 이쁜지 눈이 부셔서 잘 못 알아 봤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신부를 위해서 내빈여러분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 부탁드립니다. 신부 입장…(박수 유도) |
9 | 신랑신부맞절 | 이제 두 사람의 입장을 마치고 내빈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이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마주보고 서주시기 바랍니다.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하겠습니다. 신랑신부 맞절… 신랑 신부는 하객을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
10 | 혼인서약 | 이어서 신랑신부의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천년의 약속을 하는 두 사람의 마음가짐을 함께 귀 기울여 들어 주시고 오늘 결혼의 증인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신랑,신부 … 신랑 ( )군과 신부 ( )양이 내빈여러분 앞에 서로 부부됨을 엄숙히 맹세 하였습니다. 하객여러분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 주십시오. |
11 | 예물교환 | 사랑의 증표로 삼을 예물교환이 있겠습니다. (예물교환 없을시 생략) 예물교환을 않하실 경우에는 생략하시고 진행시면 됩니다. |
12 | 성혼선언 (기본JK사용가능) |
혼인서약에 이어서 두 사람이 하나 되었음을 알리는 성혼선언문 낭독을 ( )께서 선언해주시겠습니다. <아버님> 이제 신랑 ( )군과 신부 ( )양은 그 일가 친척과 친지를 모신자리에서 일생동안 고락을 함께 할 부부가 되기를 굳게 맹세하였습니다. 이에 이 혼인이 원만하게 이루어진 것을 여러분 앞에 엄숙히 선언합니다. |
13 | 덕담 | 이번에는 신랑신부를 아끼는 마음을 담아 ( )의 덕담이 이어지겠습니다. (덕담없을시 생략) 덕담이 없을시에는 생략하시고 다음 축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14 | 축가 또는 축주 | 축복된 오늘 멋진 음악이 빠지면 안되겠죠? 신랑신부를 축복하는 축가(축주)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멋진 축가(축주)를 준비해 주신 ( ) 박수로 맞이하겠습니다. 축가도 없을시에는 생략하시고 진행 하시면 됩니다. |
15 | 부모님께 인사 | 이제 새로운 부부가 첫걸음을 내딛기 전에 지금까지 키워주신 양가 부모님에 대한 인사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먼저 신부 부모님 앞으로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순간까지 낳아주시고 예쁘게 길러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저희 잘 살겠습니다 하고 인사드리겠습니다. 신랑신부 인사… 이번에는 신랑 부모님 앞으로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부모님 행복한 가정 이뤄서 보답하겠습니다. 진심을 담아 인사드립니다. 신랑신부 인사… |
16 | 내빈 인사 | 이번 순서는 신랑 신부가 내빈 여러분 앞에 더더욱 서로가 사랑하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나갈것을 맹세하며 여러 친지들과 하객 여러분을 향에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신부 인사… |
17 | 행진 | 이제 오늘 하나된 새 신랑신부가 행복에 가득찬 신혼의 꿈을 안고 세상을 향해 첫걸음을 내딛겠습니다. 신랑신부가 이 새로운 첫 출발을 잘 시작할 수 있도록 큰 박수와 격려로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신부 행진… |
18 | 폐회식 | 이상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제 갓 태어난 두 사람의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더욱 지켜봐 주시고 앞날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
19 | 피로연안내 | 양가를 대신하여 오늘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에 참석하여 주신 하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피로연장은 ( ) 연회장에 준비되었습니다. 식권을 지참하신후 피로연장에 들리시어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 | 사진촬영 | 신랑신부의 가족, 친지, 친구 분들께서는 사진촬영이 있겠사오니 자리를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